슈퍼배드, Despicable Me, 미니언즈 출현, 최고 악당의 아빠 되기
오늘 소개할 영화는 귀여운 외눈박이 미니언즈 캐릭터로 유명한 영화 슈퍼배드입니다. 이 영화를 보지 않았더라도 노란색 피부를 가진 2등신 통째 모양 몸매에 한 눈이나 두 눈을 가진 캐릭터를 주변에서 보셨을 것입니다. 그만큼 영화 속 미니언즈 캐릭터가 사랑을 많이 받았습니다. 슈퍼배드가 대한민국에 개봉할 때 소녀시대 멤버 태연과 서현이 더빙에 참여하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유니버설 픽처스가 배급한 3D 애니메이션으로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가 첫 번째로 제작하면서 대성공을 거든 영화이기도 합니다. 악당 그루가 달을 훔치기 위해 세 아이의 아빠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린 슈퍼배드 영화 이야기 이제 시작해 보겠습니다.
최고의 악당 그루
슈퍼 악당 그루는 파리의 에펠탑, 뉴욕의 자유의 여신상 등 각 나라들이 대표하는 랜드마크들을 훔치는 기상천외한 인물입니다. 이집트의 피라미드를 훔치는 대범한 새로운 악당 백터가 나타납니다. 최고의 악당이 되고 싶은 그루는 다른 사람이 절대 훔칠 수 없는 것을 훔치기로 마음먹고 달을 훔쳐야겠다는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달에 가까이 가기 위해서 우주선을 만들어야 하는데 그루에게는 돈이 부족했습니다. 그루는 악당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로 하지만 은행장은 대출 심사를 거절합니다. 은행장은 달을 축소하는데 필요한 레이저 건을 훔쳐오면 자금을 대출해 주겠다고 합니다. 그루는 미니언즈와 함께 연구실에서 레이저 건을 훔치는 데 성공하지만 벡터에게 레이저 건을 빼앗기고 맙니다. 화가 난 그루는 백터의 연구실로 찾아가지만 철통 보안을 하고 있어 입장조차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그때 고아원에서 쿠키를 팔러 나온 아이들이 쉽게 연구실로 들어가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그루는 세 아이가 살고 있는 고아원으로 가 아이들을 입양합니다. 그루는 처음에는 성가신 존재라고 생각했던 아이들과 함께 지내면서 점점 아이들에게 정도 들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아이들의 도움으로 레이저 건도 다시 찾게 됩니다.
악당 그루 진짜 아빠가 되다
그루는 은행 대출을 다시 신청해 보지만 은행장은 말도 안 되는 사유로 또 대출을 거절합니다. 결국 자력으로 우선을 만들어야겠다고 그루는 결심하게 됩니다. 네파리오 박사는 그루가 악당 본연의 일은 뒷전이라며 아이들에게 빠져 헤이해 졌다고 생각하고 세 아이를 다시 고아원으로 돌려보냅니다. 우주선을 완성한 그루는 우주로 가 달을 축소하는 데 성공합니다. 지구로 돌아온 그루는 아이들이 악당 벡터에게 잡혀갔다는 사실을 알고 아이들을 구출하기 위해 백터의 집으로 달려갑니다. 그루는 아이들을 돌려받는 조건으로 축소한 달을 벡터에게 넘겨줍니다. 벡터는 달을 손에 넣지만 점점 커지는 달 때문에 결국 지구 밖으로 나가버리게 됩니다. 그루는 아이들과 다시 집으로 돌아와 아이들에게 사과를 하고 네 사람은 다시 가족이 됩니다. 강한 악당 인척 하지만 그루는 정이 많은 악당입니다. 그 많은 미니언즈의 이름을 기억하는 모습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귀찮고 싫다면서 은근히 아이들이 요구를 다 들어주는 그루의 모습도 보입니다.
귀여운 캐릭터 탄생, 미니언즈
애니메이션 영화의 경우 주인공보다 주변 캐릭터가 관람객들의 사랑을 받아 새 영화 주인공으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영화 슈퍼배드의 미니언즈입니다. 슈퍼배드 영화가 개봉할 당시 미니언 때문에 영화를 본다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통짜 몸애에 노란색 피부 색깔 유쾌한 미니언즈는 비슷해 보이지만 각자 조금씩 다른 외모를 하고 있는 특징이 있으면 각자의 이름이 있을 정도로 개성 강한 캐릭터로 슈퍼배드에서는 개채수가 10,000마리 정도로 추정합니다. 겉보기에는 약해 보이지만 전투력과 손재주까지 있는 다양한 역할 수행이 가능한 유능한 캐릭터이며, 예능감까지 있어 춤과 노래도 잘하는 캐릭터입니다. 영화에서 보면 그루의 집 지하에 살면서 그루의 계획을 돕기 위해 애들 돌보기, 집안 청소 등 다양한 일을 하기도 합니다. 미니언즈의 특징으로는 본능적으로 최고의 악당을 보스로 섬기고 싶어 한다고 합니다. 귀여운 캐릭터 미니언의 매력에 빠지신 분들은 영화 미니언즈 2편도 올해 곧 개봉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